×

권리침해신고방

권리침해 신고 방법
기관 및 가게 등
① "학생 이벤트", "학생 할인" 등의 단어로 다양한 학생 대상 이벤트와 할인행사를 발견한다.
② 참가대상 및 혜택대상을 "학생"으로 표현한 홍보페이지를 캡쳐하거나 사진을 촬영한다.
ex. 학생, 수험생들을 위한 할인 이벤트(학생증 지참 필요) 등
③ 권리침해 신고방에 관련 사진을 첨부하고 신고한다.
공모전 사이트 등
① 청소년 참여 공모전 참가를 위해 사이트를 방문한다.
② 응모대상 또는 참가자격 정보를 확인한다.
③ 응모대상 또는 참가자격을 "학생"으로 표현한 홍보페이지를 캡쳐한다.
ex. 전국 초 ․ 중 ․ 고등학생, 중 ․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자 등
④ 권리침해 신고방에 관련 사진을 첨부하고 신고한다.
권리침해 예시
  • 청소년증을 보여줘도 할인이 안 돼요
    뮤지컬 공연을 보려고 소극장 매표소앞에 줄을 섰다. 학생증이 없는 ooo는 매표소 직원에게 청소년증을 보여주고 학생할인 15%를 받으려고 했지만 결국 성인 요금을 내고 뮤지컬을 봐야 했다 매표소 직원이 학생증을 제시하지 않으면 학생할인을 받을 수 없다고 했기 때문이다.
    학생할인에서 배제
  • 학생이 아니라서 공모전에 참가할 수 없대요
    영화학도를 꿈꾸며 다양한 영화관련 경험을 쌓고 있다. 어느 날 ooo이가 사는지역 영화인협회에서 청소년 영화교육 프로그램이 열린다는 광고문구를 봤다. 프로그램에 참가하려고 안내 포스터를 확인하던중 ooo는 실망했다. 참가자격에 지역 중ㆍ고등학교에 재학중인 청소년 이라고 적혀있었기 때문이다.
    청소년 참여 행사 참가자격 제한
  • 알바하면서 부당한 대우를 받았어요
    자퇴 후 PC방 알바를 시작했는데 중졸이라는 이유로 최저시급에도 훨씬 모자라는 임금을 받았다. 사장님은 코로나19로 PC방 수입이 줄자, ooo부터 해고 시켰다. 근로계약서를 쓰지 않은 ooo는 아무런 반발도 할 수 없었다
    노동권 침해
  • 편견 때문에 힘들어요
    ooo는 자퇴 후에 자신에 대한 사람들의 편견에 상처를 받을 때가 간혹 있었다. 어느 날 인터넷뉴스에서 학교 밖 청소년이 비행청소년인 것처럼 부정적으로 표현한 글을 보았을 때는 사람들이 자신을 어떻게 볼지 두려웠다.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편견
권리침해신고 처리 절차
신고서제출
신고접수
신고내용 검토
결과알림

권리침해신고방

   

운영법인 : 광주흥사단개인정보취급방침이용약관이메일무단수집거부상단으로
 
광주광역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주소 광주광역시 서구 학생독립로 37, 광주시청소년수련원 D동 2층
전화번호 062-376-1324 팩스 062-376-1327 이메일 flyyouth@daum.net

COPYRIGHT © 2024 www.flyyouth.or.kr, Gwangju youth Center girc.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