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안교육기관

세품기독학교

본문

운영단체 광주은광교회
전자우편 062-524-9745
전화번호 062-524-9745
주소 62248 광주 광산구 수완로 118 (수완동, 광주은광교회)
소개 아름다운 문화가 살아 숨쉬는 학교
학교안내
교육 목표 대안교기관 세품기독학교는 세상을 아름답게 바꾸고, 나 뿐만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과 행복하게 살아가는 사회를 만드는데 책임을 다하는 자로 양육하고자 합니다.
학제(운영 기간) 9년제(초등, 중등)
운영 시간 오전 8:30~오후 4:00
학생 규모 90여명
교사 15명
모집 시기 11월 및 수시 모집
입학 자격 획일적 교육을 탈피, 다양한 체험 위주로 교육 받기를 원하는 학생
학비 47여만원
수업시간표
시간
1교시
(09:00~09:40)
수학 Reading 국어 Listening/
Speaking
국어
2교시
(09:50~10:30)
과학 채플 수학 수학
3교시
(10:40~11:20)
국어 악기 사회 미술 사/과
4교시
(11:30~12:10)
사회 악기 코딩 성경
점심시간(12:10~13:10)
독서 및 주제 토론(13:10~13:50)
5교시
(13:50~14:30)
Reading 과학 Reading 수학 독서
(씨앗동화)
6교시
(14:40~15:20)
태권도 국어 멘토쉽 체육
7교시
(15:30~16:00)
멘토쉽 멘토쉽 멘토쉽 멘토쉽
주요수업
과목명 과목설명 및 내용
국어 * 말과 글을 통해 생각과 느낌을 바르게 표현하고 이해하게 하며 기초적인 지식을 익히고 올바르게 사용하게 한다.
수학 * 수학의 기본 지식과 기능을 습득하고, 원리를 파악해 나감으로써 수학적 사고력과 창의력, 논리력을 길러나갈 수 있도록 한다.
과학 * 자연 현상과 우주의 운영 원리 및 사물에 대한 호기심을 갖고 과학의 내용과 탐구과정에 대해 이해, 적용하여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다.
사회 * 사회현상에 관한 개념과 원리를 발견하고 탐구하는 능력을 길러 우리 사회와 세계를 종합적으로 이해하며, 다양한 정보를 활용하여 사회적 문제를 창의적이고 합리적으로 해결하는 능력을 기르도록 노력한다.
통합 * 가정∙학교∙사회에서 생활하는데 필요한 기본 생활 습관과 학습 습관을 기르고, 바른 생활을 실천하는 과정에서 가치와 태도를 내면화 하여 다양한 실천 능력을 길러 공동체의 구성원으로서 기본 소양과 인성을 갖춘 화평과 섬김의 사람으로 성장하도록 한다.
체육 * 다양한 신체 활동을 통해 움직임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에너지를 발산하며, 운동 수행에 필요한 기능과 체력을 증진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미술 * 문화의 홍수 속에서 바른 미를 구별하고 향유하기 위해 지식적 역사적 지식을 배우게 한다. 바른 지식을 구비 하였다면 이를 생산하기 위한 실천력(기술과 실습)을 길러준다.
영어 * 인간사회에서의 소통과 교제
* 세계시민으로서 의사소통능력 향상
* 분별력 있고 창의적인 사고 계발
채플 * 매주 1시간, 예배를 통해 기독교적 가치와 정신을 배우며, 이를 삶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결단하고 힘쓴다.
성경 * 바른 성품에 대한 인식을 기초로 개인과 사회, 국가 사이의 관계를 이해하고 공동체 구성원으로서 사회에 선한 영향을 펼쳐나가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가족캠프 *학교 교육만으로는 학생들의 바른 성장과 변화를 꾀하기는 매우 어렵기 때문에 가정과 함께 하는 교육을 추구하는 일환으로 3,4학년 가정들이 함께 캠프를 통해 가정의 소중함과 가정에서의 자녀와의 소통을 주제로 이야기한다.
학부모와 함께 배움 * 가정과 함께 하는 교육의 일환으로 학부모님들에게 한 달에 한 번 가정에서 필요한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배움의 장을 마련한다.
스포츠 (태권도) * 태권도를 통해 몸과 마음을 단련하여 강인한 정신력과 용기를 길러 선한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한다.
악기 * 매주 2시간, 초등 1학년부터 6학년 학생들이 각자의 희망에 따라 바이올린, 첼로, 플루트 중 하나를 선택하여 연주할 수 있도록 한다.
미래융합수업: 코딩, 4D프레임 * 미래사회에 필요한 IT 능력을 기르고 문제를 발견하고 소통하며 해결하는 방법을 배우게 한다. 특별히 미디어와 PC 공학적 도구들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기초를 쌓고 나아가 공동체와 지역사회를 도울만한 프로젝트를 통해 서로에게 기여할 수 있게 한다.
독서 * 문학작품 및 다양한 책을 만나고 폭넓은 사고를 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학생들이 독서를 즐기고 생활화하는 습관을 통해 평생 독자가 되도록 한다.
주제여행 *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전학년 팀을 이루어 조금은 느리고 불편하지만 몸과 마음으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곳을 선정하여 여행을 떠난다. * 배려와 섬김, 공동체 정신을 배운다.
* 팀 속에서 자신의 역할을 인지하고 책임감있게 행동한다.
체험학습 * 다양한 경험을 통하여 자신의 소명을 발견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주제토론 * 우리가 살아가는 세계는 다양한 일이 일어나게 되는데 그 원인이 무엇이고 그 것을 이겨내는 방법과 그리고 어떤 자세와 태도로 그런 일들을 바라보고 책임져야 하는지를 토론을 통해 배워간다. 예) 코로나, 우크라이나 전쟁, 세계 환경 문제 등
담임재량 * 1,2학년은 느리고, 교사와의 교감을 통해 배워야 할 일이 많기 때문에 담임선생님과 함께 인성, 태도, 자세 등을 익히며 배워간다.
멘토쉽 * 학습코칭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을 방해하는 공부 걸림돌이 무엇인지 진단하고 걸림돌이 디딤돌이 되도록 돕는다. 학생들이 자신의 학습유형을 알고 효과적인 자신만의 공부 방법을 찾도록 코칭한다. 효과적인 공부에 필요한 핵심 전략인 읽기전략, 노트필기전략, 시간관리전략 등을 배워 자기주도학습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학교사진

운영법인 : 광주흥사단개인정보취급방침이용약관이메일무단수집거부상단으로
 
광주광역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주소 광주광역시 서구 학생독립로 37, 광주시청소년수련원 D동 2층
전화번호 062-376-1324 팩스 062-376-1327 이메일 flyyouth@daum.net

COPYRIGHT © 2024 www.flyyouth.or.kr, Gwangju youth Center girc.or.kr, ALL RIGHTS RESERVED.